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후 6개월 아들 벽에 던지고 두 살 딸 무자비 폭행 30대 감형

생후 6개월 아들 벽에 던지고 두 살 딸 무자비 폭행 30대 감형
생후 6개월 된 아들의 멱살을 잡아 벽에 던지고 두 살 된 딸도 무자비하게 폭행한 30대 친부가 항소심에서 형량이 줄었습니다.

춘천지법 형사1부(정회일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과 상해 혐의로 기소된 31살 A씨가 '형량이 무겁다'며 낸 항소를 받아들여 원심(징역 10개월)을 파기하고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2월 12일 새벽 2시쯤 강원 원주시 자신의 집에서 두 살 된 딸이 칭얼거리자 손으로 밀쳤습니다.

이어 잠을 자던 생후 6개월 된 아들에게로 간 A씨는 아들이 울자 손바닥으로 뺨과 배를 때리고, 멱살을 잡아 거실벽으로 던졌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아들의 멱살을 다시 잡은 A씨는 이번에는 현관 쪽과 안방 침대 쪽으로 집어던지기를 여러 차례 했습니다.

이를 본 딸이 울자 A씨는 딸을 발로 차는 등 어린 자녀 들을 무자비하게 폭행했습니다.

이 일로 A씨의 두 살배기 딸과 생후 6개월 된 아들은 장기 손상 등 전치 3주의 상해를 입었습니다.

항소심 재판부는 "어린 자녀 들을 상대로 무자비한 폭력을 행사해 상해를 입힌 것으로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며 "아내가 보는 앞에서 범행을 저지른 점, 자녀들에게 정신적 후유증이 남은 점 등으로 볼 때 엄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만 항소심에서 피해 보상을 위해 6백만 원을 송금한 점, 처벌을 받은 적이 없는 초범인 점 등을 고려해 1심 형량보다 낮은 형을 선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