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근혜 5촌 피살사건' 피해자 유족 "사건 개입 제3자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의 피해자 고 박용철 씨 유족이 사건 재수사와 관련해 고소인 자격으로 오늘(29일)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5촌 조카인 박용철 씨 아내와 차남은 오늘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하면서 "새로 드러난 정황, 증거, 증인들이 있으니 다시 재수사해 진범을 잡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차남은 "경찰이 처음부터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건에는 의문점과 의혹이 많이 있다"며 "친족 간에 일어난 단순 살인사건이나 자살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유가족이 원하는 것은 진실을 밝혀 진짜 범인을 잡고, 아버지와 삼촌의 명예를 찾는 것"이라며 "조사에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삼자가 살인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관해서는 "생각하는 분이 있기는 한데 밝히기 조심스럽다. 나중에…"라며 즉답을 피했고, "사건 관련 증인의 증언과 정황은 조사받으면서 자세하게 얘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씨 아내는 "의혹만이 아니고 실제로 증거와 증인들이 있으니 (수사가) 진행된 것이라고 본다"며 "과거 경찰 수사의 미진함과 부적절하게 사건을 조기 종료한 경찰에 대한 의구심과 불신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재수사에서 진실이 밝혀지고 사건과 관계된 모든 검찰, 경찰, 정계 인사들이 처벌받을 만한 일이 있다면 당연히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유족 측은 2011년 9월 북한산 등산로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박 씨 사망사건에 대해 "진범을 찾아달라"며 최근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사건 발생 당시 수사기관은 박 전 대통령의 다른 5촌 박용수 씨가 박용철 씨를 살해한 뒤 스스로 목을 매 숨졌다며 수사를 종결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