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평창올림픽 홈페이지서 빠진 日 지도…"실수였다"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일본 빠진 지도'입니다.

평창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세계지도에 일본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일본 정부가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문제가 된 지도는 청소년에게 동계 스포츠 체험을 유도하는 '드림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에 있는 세계 지도로, 참가국과 참가자 수가 표기돼 있습니다.

이 지도에는 일본보다 면적이 적은 필리핀과 타이완까지 주요 섬 국가들이 다 그려져 있었지만, 일본 열도와 러시아 사할린만 빠져 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정례브리핑에서 "평창올림픽 홈페이지에 올려진 세계지도에 일본이 없는 것을 파악하고 조속히 수정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히기까지 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직위는 곧바로 지도를 수정한 뒤, "지난 2월 홈페이지 개편 작업 과정에서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실수였다"고 해명했습니다.

일본 누리꾼 중 일부는 '일부러 그런 것 아니냐'며 항의 글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국내 누리꾼들은 "실수 맞나요? 혹시…?", "실수를 인정하고 바로 수정한 모습 좋네요. 이 일을 계기로 누군가 잘못된 역사 인정하고 조속히 수정하는 법을 배우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오! 클릭>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