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고려대 건물 지붕 올라가 '남학생 찾는' 중국인 여성

[뉴스pick] 고려대 건물 지붕 올라가 '남학생 찾는' 중국인 여성(사진 = 시청자 제보)
한 중국인 여성이 고려대학교 건물 지붕에 올라가 한 남학생을 찾는 일이 생겨 소방당국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오늘(25일) 오후 2시 15분쯤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의 4층짜리 문과대 건물 지붕에 중국인 20대 여성 A씨가 올라갔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A씨는 현재까지 약 1시간 30분 넘게 "고려대에 재학 중인 남학생 B씨와 만나서 대화하고 싶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A씨는 고려대생이 아니고 중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B씨가 중국에 한국어 교육 봉사활동을 하러 갔을 때 만난 사이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씨의 정확한 요구사항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B씨가 건물 옥상에 올라가 지붕 위에 있는 A씨에게 안전하게 내려오라고 설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이틀 전 한국에 입국했고, 이날 고려대에 찾아와 'B씨를 만나고 싶다'고 문의했는데 학교 측이 "개인정보라 알려줄 수 없다"고 답하자 건물에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방 당국은 건물 아래에 에어매트를 설치하고, 구조대원 등 약 20명과 사다리차 등을 동원해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뉴스pick] 고려대 건물 지붕 올라가 '남학생 찾는' 중국인 여성(사진 = 시청자 제보)
'뉴스 픽'입니다.

(사진 = 시청자 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