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아이유가 故 김광석 리메이크곡 녹음하고 결국 뺀 이유

[스브스타] 아이유가 故 김광석 리메이크곡 녹음하고 결국 뺀 이유
가수 아이유가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에 고(故) 김광석의 노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수록하려다가 빼기로 했습니다.

24일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는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녹음했으나 빼기로 하면서 당초 25일 오프라인 출시 예정이던 앨범 발매를 10월로 연기했습니다.

한 관계자는 "최근 김광석 씨와 딸 서연 양의 죽음에 대한 논란이 일면서 지난 22일 앨범을 음원사이트에 공개할 당시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제외하고 6곡만 선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이유는 24일 오후 3시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열린 데뷔 9주년 팬미팅에서 직접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그는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무대를 선보이고 배우 박정민이 출연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뒤 "4월 '꽃갈피 둘'의 선곡 당시 가장 먼저 이 곡을 선택했다"며 "지난 '꽃갈피' 앨범에서도 '꽃'이라는 노래를 다뤘듯이 오랜 팬으로서 김광석 선배님의 노래는 이번에도 꼭 넣어야 할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최근의 뉴스들을 관심 있게 보다 오랜 고민 끝에 아쉽게도 이 곡은 이번 앨범에 싣지 않기로 했다"며 "음악이 음악으로만 들려질 수 없을 것 같았고, 음악 외적인 감정들로 인해 듣는 이들의 마음이 편치 않을 것으로 생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수록곡을 새롭게 배열하느라 CD 발매 일자를 재조정하게 된 아이유는 눈물을 글썽이면서 거듭 사과의 말을 전했습니다.

그는 "가장 애착이 가던 노래여서 더 아쉬운 마음이다. 더 좋은 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날 꼭 정식으로 들려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유는 이날 2시간 동안 '꽃갈피 둘'에 수록된 6곡의 무대를 처음 선보이며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타이틀곡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비롯해 '매일 그대와', '개여울', '어젯밤 이야기' 등을 노래했습니다.

(Editor K, 사진 출처 = SBS)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