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夜] '그것이 알고싶다' 김규리, 너무나 가혹한 악성 댓글에 시달린 10년

[스브스夜] '그것이 알고싶다' 김규리, 너무나 가혹한 악성 댓글에 시달린 10년
정부 정책을 비판했다가 견딜 수 없는 악플에 시달려온 김규리가 그간의 상황과 심경을 전했다.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국가기관을 이용해 여론을 장악하고 조작했던 과거 정권의 의혹을 추적했다.

다시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많이 망설여졌다는 배우 김규리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힘겹게 이어 나갔다. 그녀는 정부 정책에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는 이유로 10년이란 시간 동안 견딜 수 없는 악플에 시달려왔다.

인터뷰를 하며 김규리는 눈물을 펑펑 쏟았다. 김규리는 "내가 쓴 글 중에서 청산가리 하나만 남게 해서 글 전체를 왜곡했던 누군가가 있을 거다. 내가 열심히 살고 있는 틈 사이사이에서 계속 나를 왜곡했다. 너 아직도 안 죽었어? 안 죽었어? 그래서 시도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일이 밝혀진 후 가족들과 함께 성묘를 갔다. 그런데 거기서도 사람들이 나를 보고 막 욕을 하는 거였다"라며 김규리를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이 같은 상황을 전하며 김규리는 "문건에 이름이 나왔지 않나. 그런데 왜 내가 욕을 먹어야하나"라며 반문했다.

최근 이른 바 '문화계 블랙리스트' 참고인으로 검찰에 출석한 문성근은 "(김규리는)정말 피해 여성인데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달라. 악성 댓글은 폭력이다"라며 실체가 밝혀진 후에도 여전히 악성 댓글에 시달리는 김규리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역시 참고인으로 검찰에 출석했던 김미화도 과거를 회상하며 "희한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짐작은 하고 있지 않았냐. 어려운 분들이 있으면 어려운 분들과 함께 하고 싶고 그분들과 울고 웃는게 왜 나쁜 일인가"라며 자신이 왜 블랙리스트에 올랐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