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쓰러진 마라토너…자갈밭 데굴데굴 굴러 결승선 통과 '감동'


쓰러진 마라톤 참가자가 경기를 완주하기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19일), 미국 UPI 통신 등 외신들은 데굴데굴 굴러서 마라톤을 완주한 여성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미국 애틀랜타 출신의 데본 비엘링 씨는 지난달 20일 워싱턴주 노스 벤드에서 열린 터널 비전 마라톤에 참가했습니다. 

완주를 위해 온 힘을 다해 달리던 비엘링 씨는 결승선을 10m 앞둔 곳에서 탈진해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녀는 도저히 다시 일어날 힘이 없다는 것을 알고 몇 걸음 기어가기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 쉽지 않자 결국 뾰족한 자갈들이 깔린 길 위로 데굴데굴 몸을 굴리기 시작했습니다.

지켜보던 관중들의 환호 속에서 비엘링 씨는 마침내 완주에 성공했습니다.

페이스북에 비엘링 씨의 영상을 공개한 관중 필립 킹 씨는 "자갈에 상처가 나면서도 그녀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며 순위를 떠나 완주를 위해 최선을 다한 모습에 응원을 보냈습니다.
마라톤하다가 넘어져서 굴러가 결승선 통과한 여성
이후 자신의 영상이 많은 누리꾼에게 관심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한 비엘링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이상한 모습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는 모습이 영상으로 공개된 것 같아 당황스러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이런 내 모습이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었다는 사실에 감격했다"며 응원과 지지를 보내준 많은 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영상 출처= 페이스북 Philip King, 사진 출처= Devon Bieling)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