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상호 기자 "故 김광석 딸 서연 씨, 10년 전 사망" 주장

이상호 기자 "故 김광석 딸 서연 씨, 10년 전 사망" 주장
고발뉴스 이상호 대표기자가 가수 故 김광석의 외동딸 서연 씨가 이미 10년 전 사망했다고 보도해 충격을 주고 있다.

20일 고발뉴스는 "가수 김광석 씨 음원 저작권을 상속받은 외동딸 서연 씨가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면서 "이는 '고발뉴스'가 지난 10년간 서연 씨가 실종 상태였음을 확인하고 유가족의 동의를 받아 19일 용인동부경찰서에 실종 신고를 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고발뉴스에 따르면 경찰과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에 따르면 서연 씨는 지난 2007년 17세의 나이로 사망했으며, 사망 무렵 모친 서 씨와 갈등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상호 기자는 영화 '김광석'을 통해 부인 서 모 씨가 주장한 남편의 자살의 이유가 모두 사실이 아니며 거꾸로 자신의 불륜이 드러나 이혼당할 위기에 처하자 남편을 살해한 것이 아니냐는 충격적인 질문을 던져 재수사를 위한 특별법 발의까지 이끌어낸 바 있다.

또 이상호 기자는 그동안 계속해서 故 김광석의 외동딸이자 음원저작권을 상속받은 서연 씨의 신변에 대해 우려를 표한 바가 있다. 이 기자는 "그동안 딸의 소재를 묻는 질문에 김광석 씨의 부인 서 씨가 '서연이가 미국에서 잘 지내고 있다'고 했지만 실제로 10년 간 서연 씨를 봤다는 사람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사진=고발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