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문 대통령 '원형 탈모' 논란에 청와대 "탈모 아닌 흰 머리"

[뉴스pick] 문 대통령 '원형 탈모' 논란에 청와대 "탈모 아닌 흰 머리"
문재인 대통령이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에 시달리는 게 아니냐는 논란에 대해 청와대가 해명에 나섰습니다.

문 대통령 '원형 탈모' 논란은 어제(18일) 문 대통령이 유엔총회 참석차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출국할 때 찍힌 사진에서 비롯됐습니다.

언론에 공개된 이 사진을 보면 비행기 트랩을 오르던 문 대통령의 오른쪽 귀 윗부분 머리가 비어있는 것처럼 보여 마치 원형 탈모 증세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겁니다. 
관련 사진
이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해당 사진이 공유되며 문재인 대통령이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에 시달리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최근 문 대통령이 어금니 2개를 절개하고 임플란트 시술을 한 것을 언급하며 건강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이 의혹에 대해 공개적으로 해명에 나섰습니다.

청와대 뉴미디어비서관실 관계자는 오늘 문 대통령의 뉴욕 동포 간담회를 생중계하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원형 탈모가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한 언론 매체와의 통화에서 "탈모가 아니라 흰머리가 사진에 그렇게 찍힌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구성=장현은 작가, 사진 출처=연합뉴스)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