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런던 테러에 "反이민정책 더 확대해야"

트럼프, 런던 테러에 "反이민정책 더 확대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 영국 런던 지하철 폭발물 테러사건과 관련해 '반(反)이민' 정책을 더욱 확대하고 더 엄격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런던 테러사건을 '패배자 테러리스트'가 저지른 것으로 규정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또 "패배자 테러리스트들은 훨씬 더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며, 그들의 주요 채용 도구가 되는 인터넷을 차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는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인 IS에 대해 "우리가 지난 9개월 동안 오바마 행정부가 8년간 한 것보다 더 많은 진전을 이뤄냈다"고 자평하면서 "엄청 독하고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미국으로의 여행 금지는 더 확대되고, 더 엄격하고, 더 구체적이어야 한다"면서 더욱 강경한 반이민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그러나 어리석게도 그것은 정치적으로 옳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여, 초강경 반이민정책이 정치적 반대로 인해 여의치 않다는 속내를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 영주권을 얻은 사람이 가족을 초청하는 방식의 '연쇄 이민'에 반대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연쇄 이민은 어떤 이민 입법에도 반영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가족이민을 사실상 폐지하려는 것으로, 이미 '친 트럼프' 인사인 공화당 톰 코튼 상원의원이 지난 2월 이런 내용의 이민개혁 법안을 제출한 상태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