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쌍태풍에 초긴장…동부 일대 20만 명 긴급 대피

초강력 태풍 탈림이 중국 동부 해역에서 일본으로 방향을 틀었지만, 중국 당국은 비상 대기태세에 들어갔습니다.

중국 당국은 저장과 푸젠 등 동부 연해 지역에 오렌지색 태풍경보, 홍색 파도 주의보 등을 발령하고 2개 성에서만 주민 20만 명을 긴급 대피시켰습니다.

아울러 어선 2만 4천 척을 모두 회항시키고 현지 공항에서는 항공편 운항을 대거 취소했습니다.

탈림은 현재 중심기압 945hPa에 초당 풍속 48m에 이르는 15급의 강력한 태풍으로 발전하며, 올해 들어 발생한 가장 강력한 태풍으로 기록됐습니다.

중국은 풍력 강도에 따라 태풍을 17등급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오늘(14일) 오전 11시 현재 저장성 동남쪽 390㎞ 해상에서 시속 10㎞ 속도로 서진 중인 태풍 탈림이 오늘 밤엔 방향을 틀어 북동진하게 될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상하이와 장쑤, 저장 등지에 폭우를 쏟아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탈림은 그 강도가 약해지지 않은 채 모레 밤에 일본 규슈 서부지역으로 상륙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와 함께, 남중국해에서 발생한 19호 태풍 독수리는 하이난 성에서 동남쪽 355㎞ 해상에서 서진하면서 광둥성, 윈난성 등지에 큰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독수리는 초당 풍속 28m의 10급 태풍으로 그 강도가 점차 강해지면서 내일 저녁쯤 베트남 북부 지역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