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머리카락 아닙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속눈썹 가진 여성

세계에서 가장 속눈썹이 긴 여자
턱까지 내려오는 긴 속눈썹을 가진 여성이 있습니다. 혹시 머리카락 아니냐고요? 아닙니다. 속 눈썹 맞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13일), 야후 뉴스 등 외신들은 가장 긴 속눈썹 길이로 기네스북에 오른 여성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최근 발표된 '기네스 세계 기록 2018' 중 하나가 유독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주인공은 '세계에서 길이가 가장 긴 속눈썹'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된 중국 창저우에 사는 49살 유졘샤 씨입니다.

유 씨는 왼쪽 눈꺼풀에 있는 속눈썹의 길이는 무려 12cm로, 평균 속눈썹 길이에 12배에 달합니다.

유 씨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자연과 더불어 살고자 18개월짜리 휴양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때만 해도 속눈썹 길이가 정상이었는데 어느새 속눈썹이 이상할 정도로 길었다며, 유 씨는 "내가 자연과 하나가 되면서 생긴 일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속눈썹이 긴 여자
유 씨의 기록은 지난 2015년 우크라이나 남성 발레리 스마길리 씨의 6.99cm를 훨씬 뛰어넘었으며, 앞으로도 쉽게 깨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눈을 의심하게 하는 유 씨의 기네스 사진은 "울어서 마스카라가 턱까지 번진 것 같다", "눈꺼풀이 무거울 것 같다"는 등 누리꾼들의 다양한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구성=조도혜 작가, 사진 출처= Guinness World Records)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