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대통령, '영어 듣기평가 방해될라'…헬기 대신 차량 이용

文 대통령, '영어 듣기평가 방해될라'…헬기 대신 차량 이용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시행된 '전국 영어듣기 평가'에 방해가 될 것을 우려해 전용 헬기 대신 차량으로 이동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3일) 인천해경 전용부두에서 열린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헬기로 청와대에서 인천까지 이동했습니다.

그러나 청와대로 돌아올 때는 헬기를 타지 않고 차량을 이용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복귀 시간이 전국 영어듣기 평가 시간과 겹쳐 아이들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차량으로 이동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서울을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은 제2회 2017학년도 전국 중·고등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를 시행했습니다.

듣기평가 방송은 EBS 교육방송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20∼27분간 진행됐으며,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오전 11시부터 11시30분까지 전국 군용기의 비행제한 조치를 내렸습니다.

다만, 민항기는 이 시간에 비행제한을 받지 않았습니다.

문 대통령이 행사를 마친 시간은 오전 11시23분으로 행사장부터 헬기까지의 이동시간을 고려하면 오전 11시30분 이후 이륙도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에게 11시30분 이후 헬기로 복귀하는 방안을 건의드렸으나, 대통령은 '만약의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육로로 이동하자'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