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 좀 넣어라!"…이승환, 블랙리스트 누락에 발끈

"나 좀 넣어라!"…이승환, 블랙리스트 누락에 발끈
가수 이승환이 최근 공개된 블랙리스트 명단에 자신이 이름이 없자 발끈하는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11일 자신의 SNS에 "나 좀 넣어라 이놈들아!!!"라는 글과 함께 관련 기사 링크를 첨부했다. 이 기사는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작성한 '연예인 블랙리스트' 명단에 관한 것이었다.

이승환은 박근혜 정부의 블랙리스트 명단에 이어 이명박 정부의 블랙리스트에도 자신의 이름이 빠지자 섭섭함(?)을 표출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명박근혜'로 이어진 보수 정권 9년간 끊임없이 정부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피력해왔기 때문이다. 
이미지
지난 정부가 예의주시할 요건을 모두 갖췄음에도 블랙리스트에서 빠지자 팬들은 물론 본인도 의아해 하기에 이르렀다.

이승환은 최근에도 MB를 저격하는 노래 '돈의 신'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이 노래는 MB 비자금 추적기를 다룬 영화 '저수지 게임' 엔딩 크레딧에도 삽입됐다.

앞서 국정원 개혁위원회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명단을 공개했다. 공개된 명단에는 박찬욱, 봉준호, 김구라, 김제동, 김미화, 이준기, 김규리(본명 김민선) 등이 이름을 올렸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