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원식 "김이수 부결 국민께 송구…힘 모자랐다"

우원식 "김이수 부결 국민께 송구…힘 모자랐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 사태와 관련해 "집권여당 원내대표로서 국민에게 송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11일)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본회의에서 끝내 부결됐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힘이 모자랐음을 고백한다"며 "정권교체로 이뤄낸 거대한 힘을 담아내야 할 위치에서 집권여당이 여소야대, 4당 체제에서 부족함을 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민심의 요청에도 이런 결과가 빚어진 데 대해 국회운영 전반에 다른 방향이 필요한 게 아닌가 싶다"며 "민심과 괴리된 국회의 현실을 봤고, 민심과 일치된 국회를 만들 책임을 느꼈다는 점에서 정부 여당은 다시 숙제를 떠안게 됐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부결 순간 울려 퍼진 자유한국당의 환호, 국회 주도권을 잡았다고 뿌듯해하는 국민의당이 국회의 현실"이라며 "환호에 함께한 국민의당을 보며 깊은 자괴감을 느끼는 것은 저만이 아닐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민심을 따르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길에 더 깊이 고민하고 더 결연한 자세로 임하겠다"며 "촛불민심과 괴리된 여소야대 4당 체제에서 앞으로 수많은 어려움이 기다린다"고 언급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