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피자가게에 정체불명의 상자가…동시다발 폭죽 테러 '공포'


한 괴한이 던져놓고 간 수십 개의 폭죽으로 아수라장이 된 피자 매장의 CCTV가 공개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영국 가디언 등 외신들은 매장에 있던 피자 가게 직원들을 혼란에 빠뜨린 폭죽 테러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영국 리버풀에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에 후드를 쓴 한 남성이 찾아와 무언가를 불쑥 던져놓은 뒤 재빠르게 문을 닫고 달아납니다. 

상자에서 연기와 불꽃이 일기 시작하자, 직원들이 혼비백산하며 주방 쪽으로 내달려 몸을 숨깁니다. 

불과 몇 초도 안 돼, 폭죽이 쉬지 않고 동시다발로 터지며 사방으로 튑니다. 상자 안에는 무려 70개의 폭죽이 들어있었습니다.

피자 가게는 곧 희뿌연 연기로 가득 찼는데, 이 모든 과정이 CCTV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지역 언론에 따르면, 다행히 부상자는 없었지만 사고 당시 현장에 있었던 직원 한 명이 두려움을 호소하며 출근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피자 전문점 매니저는 지난주에도 엽총의 탄알이 피자 포장 상자 안에서 발견됐다며, 누군가 표적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것 같다고 추측했습니다.

경찰은 매장의 CCTV 영상과 증언을 토대로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자 전문점 측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응원과 지지에 정말 놀랐다"며 "현재 매장 정리를 끝내고 정상 영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구성=조도혜 작가, 영상 출처= 페이스북 BBC North West, Hello pizza)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