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마광수 떠나고 '즐거운 사라' 다시 주목…중고 19만 원에

[뉴스pick] 마광수 떠나고 '즐거운 사라' 다시 주목…중고 19만 원에
지난 5일 소설가 마광수 씨가 별세했다는 비보가 전해진 뒤, 그의 작품들이 다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외설 논란을 빚은 소설 '즐거운 사라'는 중고 판매 사이트에서 정가의 10배 이상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991년 처음 출간된 이 책은 1995년 대법원에서 음란물 확정판결을 받아 '금서'가 되면서 중고 거래만 이뤄지고 있습니다.

오늘(11일) 한 중고 거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온 '즐거운 사라'의 초간본 판매 글은 "즐거운 사라 초판 1쇄 본이며 전체 상태 양호합니다"라며 정가의 45배에 달하는 19만 원을 제시했습니다.
마광수 '즐거운 사라' 중고거래에서 19만 원까지
'즐거운 사라'는 1991년 간행물 윤리위원회의 발행정지 처분을 받은 뒤 다음 해 청하출판사가 재출간했습니다.

재출간본도 정가(5천8백 원)의 10배가 넘는 5~10만 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마 씨가 2013년에 출간한 '2013 즐거운 사라' 역시 최근 전국 서점에서 품절 현상을 일으켰습니다.

이 책은 1990년대 출간된 '즐거운 사라'와는 전혀 다른 내용이지만, 마 씨가 생전 '즐거운 사라' 판매금지 해제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런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책은 발간 당시 잘 팔리지 않아, 마 씨의 사망 직전까지 서점에 재고로 쌓여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 씨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면서 순식간에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마광수 '즐거운 사라' 중고거래에서 19만 원까지
해당 출판사는 4년 만에 '2013년 즐거운 사라' 2쇄 1,000부를 찍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 11일 기준, 교보문고에 따르면 마 전 교수 별세 이후 엿새 동안 그의 책은 820부 판매됐다고 합니다.

고인의 저작은 시중에 50여 종이 나와 있지만 별세 소식이 전해지기 직전까지 판매량은 거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구성=장현은 작가, 사진 출처=연합뉴스, 중고 거래 인터넷 카페)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