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영국 고등학교에 등장한 '성 중립' 화장실…반응은?

영국 고등학교에 등장한 '성 중립적' 화장실
영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새로 만든 '성 중립 화장실'을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7일), 미국 뉴욕포스트는 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고등학교 화장실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영국 웨일스주 카디프에 있는 린다프 고등학교는 학교 트위터 계정에 새 학기를 맞아 준공한 화장실을 공개했습니다.

호텔 화장실을 떠올리게 하는 깔끔한 화장실은 교내 첫 성 중립 화장실이라고 전해졌습니다.

교장 마르크 벨리 씨는 "남학생과 여학생, 그리고 교직원 모두가 똑같이 높은 기준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을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젠더 이슈 성격을 띠는 정치적 의도는 전혀 없으며, 예산을 실용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과정에서 성 중립 화장실이 만들어졌다"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화장실을 수리하거나 리모델링할 수 있는 예산을 받지 못해 화장실 칸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화장실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국 고등학교에 등장한 '성 중립적' 화장실
야심차게 공개한 학교 측의 입장과는 달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몇 가지 의문을 제기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교사들이 기꺼이 쉬는 시간을 포기하고 화장실 순찰을 할 수 있을까?", "학생들은 이 화장실 사용법을 충분히 교육 받았을까?"라며 우려를 드러냈습니다.

이에 카디프 학교장 벨리 씨는 "이미 학생들과 부모들에게 새 화장실에 대한 소식을 알렸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며 "오른쪽 칸은 여학생들이 사용하고 왼쪽 칸은 남학생들이 사용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구역을 나눠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덧붙여 "성 중립 화장실의 기본적인 목표는 모든 학생이 최고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라며 아이들의 복지와 안전에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최근 영국뿐 아니라 미국, 베를린 등 세계 각지에서 성 중립 화장실이 생겨나자 '젠더 이슈'도 함께 거론되며 온라인상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구성=조도혜 작가, 사진 출처= 트위터 Bishop_Llandaff)   

(SBS 뉴디미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