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학생에 10억대 슈퍼카 한 대씩" 대학의 통 큰 지원 이유는

SBS뉴스

작성 2017.09.07 15:05 수정 2017.09.07 15:14 조회 재생수304,680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학생들 위해 고급 외제차 20대 이상 사준 대학중국의 한 대학이 학생들에게 10억 원대의 슈퍼카를 지원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 (6일), 사우스차이나 모닝 포스트는 학생들에게 20대가 넘는 고급 외제차를 뽑아준 대학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있는 '우창이공대학'은 한 대에 10억 원이 넘는 고급 외제차들을 사서 학생들에게 전달했습니다.

고급 외제차 수리를 전공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현장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섭니다. 

그덕에 학생들은 직접 외제차를 해체하고 다시 조립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류웬진 담당 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시장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능력을 갖추고 자동차 디자인 등 세부적인 것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약 4천6백 제곱미터에 달하는 실험센터도 지었다"고 밝혔습니다.
학생들 위해 고급 외제차 20대 이상 사준 대학학생들 위해 고급 외제차 20대 이상 사준 대학학교 측에 따르면 마세라티, 포르쉐, BMW 등의 다양한 브랜드의 고급 외제차들을 구매했다고 합니다.

수업 첫날 실험 센터 앞에 고급 외제차들이 공개되자 도시 공학 전공이라고 밝힌 한 학생은 "외제차 수리 과정으로 전공을 바꾸고 싶다"며 높은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우창이공대학의 파격적인 지원에 많은 누리꾼들도 "책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경험을 배우는 게 중요하다", "내가 이 과목을 들었다면 A+맞을 자신이 있다"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구성=조도혜 작가, 사진 출처= 동방IC) 

(SBS 뉴미디어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