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닝 스브스] 광대와 턱뼈는 계속 자란다는 소문, 사실일까?

직장인 홍 모 씨는 이곳이 어릴 때부터 계속 자라는 것 같다고 의문을 가졌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온라인에선 이곳이 평생 자라는 신체 부위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이곳은 바로 광대와 턱뼈입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감하면서도 충격적이란 반응이었습니다. 광대과 턱뼈가 서서히 자란다는 소문은 정말 사실일까요? 전문가에 따르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합니다.

뼈는 남자 기준으로 만 18세, 여자 기준으로 만 16세면 성장이 멈춘다고요. 성장이 멈춘 후 뼈가 자라는 건 뇌하수체에 종양이 있거나 뼈에 양성 종양이 생기는 경우뿐이라고 합니다.

광대나 턱뼈가 자란다고 느끼는 건 뼈가 실제 자라는 게 아니라 근육과 살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질긴 음식을 먹거나 이를 가는 행위를 지속할 경우 자연스럽게 턱과 광대 쪽 근육이 커지는 겁니다. 마치, 보디빌더들이 운동을 많이 하면 근육이 커지는 것처럼 말이죠.

그렇다면 예방법은 없을까요? 전문가들은 평소 음식을 씹을 때 골고루 씹는 습관을 들이면 괜찮을 거라고 합니다. 턱과 광대뼈가 자란다는 건 근거 없는 소문이었네요.

▶ 광대와 턱뼈는 죽을 때까지 자란다?…실체 알아보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