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안개 속 운전' 조심해야 하는 이유…아찔한 사고 현장 포착


지난 1일, 영국 랭커셔주 애크링턴 고속도로에서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입니다.

화창하던 하늘에 짙은 안개가 드리우기 시작합니다.

악화된 기상에 속도를 줄이고 서행하던 운전자는 정차돼있는 차량 여러 대가 갑자기 시야에 나타나자 곧 멈춰섭니다.

바로 그때, 옆 차선에서 빠르게 달리던 자동차는 미처 멈추지 못해 앞차를 세게 들이받고, 뒤이어 다른 한 대도 그대로 추돌합니다. 

아침 일찍 출근 중이던 레티시아 헤이즈 씨는 안전운전을 해 사고를 면할 수 있었지만, 다른 운전자들은 속도를 낮추지 않았다가 연쇄 추돌 사고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레티시아 씨의 남편 크리스 씨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이 블랙박스 영상과 함께 당부의 글을 올렸습니다.

크리스 씨는 "처음 아내의 전화를 받고 가슴이 철렁했다"라며, "만약 아내의 차 뒤에 오던 대형 화물차가 속도를 조금만 냈어도 아내를 다시는 못 봤을지도 모른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영상은 얼마나 쉽게 사고가 일어나는지 보여준다"며 "안개 속에서 운전자들은 더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랭커셔 경찰 대변인은 "지난 1일 오전 이 사고로 총 8대의 차량이 추돌했다"며 "그나마 다행히 운전자들은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구성 = 조도혜 작가, 영상 출처= 페이스북 Caters News Agency)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