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대륙의 줄넘기' 110개 줄 한 번에 넘는 초등생…기네스북 달성

중국에서 110개 줄을 동시에 뛰어넘는 줄넘기로 세계 기네스북을 달성한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네스북 측은 가장 많은 줄을 동시에 뛰어넘는 줄넘기로 세계 기록을 세운 중국 초등학생들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는 수십명의 초등학생이 가운데 한 소녀를 둘러싼 채 110개의 끈을 방사형으로 교차시켜 붙잡고 돌립니다.

줄넘기 앞에 선 소녀는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차분하게 줄을 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줄넘기
학생들은 양 팔을 위 아래로 크게 휘저으며 줄을 돌리고, 가운데 소녀는 있는 힘껏 뛰어 줄을 넘습니다.  

이를 지켜보는 어른들도 가슴 졸이며 함께 숫자를 셉니다. 

결국 소녀는 머리에 줄이 걸려 자리에 주저 앉았지만, 줄넘기를 넘은 횟수는 무려 112회. 

세계 기록을 세운 초등학생들은 박수를 치며 자신들이 달성한 기록에 감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중국의 스케일은 다르다", "또 기록 갱신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구성 = 김민아 인턴, 영상· 사진 출처 = 유튜브 Guinness World Records)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