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찰떡궁합' 부부가 자살 막았다…119 접수 남편·응급처치 아내

'찰떡궁합' 부부가 자살 막았다…119 접수 남편·응급처치 아내
인천소방본부 119상황실 요원인 남편과 119구급대원인 아내가 합심해 자살 기도자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실시간 개인방송에서 20대 여성 A씨가 자살 생방송을 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은 지난 22일 오후 4시 18분.

정확한 방송장소가 파악되지 않았지만, 신고를 접수한 김용인(38) 소방장은 최초 신고자 진술을 토대로 경찰과 주변 수색을 할 수 있도록 조처했습니다.

또 해당 SNS에 접속해 A씨의 상태를 확인하며 정확한 위치를 찾을만한 단서를 구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수색을 시작한 지 40분쯤 지나 다행히 두 번째 신고자가 정확한 주소지까지 알고 있어 김 소방장은 현장으로 구조대와 구급차를 추가 출동시켰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 중에는 김 소방장의 아내인 배영미(39) 소방교도 있었습니다.

공단소방서 소속인 배 소방교가 현장에 도착했을 땐 이미 건물 1층부터 번개탄 냄새가 진동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는 1초라도 빨리 구조해야 한다는 심정으로 A씨를 위해 신속한 응급처치를 시작했고 결국 병원으로 긴급 이송해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배 소방교는 "급박한 상황이었지만 상황실에서 사건 추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파해 줘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며 "결과적으로 남편과 공조해서 한 생명을 구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