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13살에 대학교 합격한 '영재 소년'의 놀라운 근황 '화제'

[뉴스pick] 13살에 대학교 합격한 '영재 소년'의 놀라운 근황 '화제'
13살에 대학생이 됐던 '영재 소년'의 근황이 알려지면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난 2005년 13살의 나이로 한남대학교 수시모집에 합격해 화제가 됐던 이성직 씨.

이 화제의 주인공이 현재 수원지방검찰청에서 검사로 재직하고 있는 것이 알려진 겁니다.

지난 2005년 초등학생이었던 이 검사는 단 넉 달을 공부해 검정고시를 합격한 뒤 두 달 동안 토익을 공부해 대학 수시모집에 합격해 큰 화제가 됐습니다.

이후 '나는 공부 방법이 다를 뿐이다'라는 자신의 공부법을 담은 책까지 출간하면서 그는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2006년 한남대에 입학한 이 검사는 2년 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편입해 대학을 마쳤고, 이후 2010년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해 '18살 최연소 로스쿨 합격생'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 검사는 지난해 로스쿨 출신 검사 신규임용에 합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많은 화제에 섰던 만큼 더욱 정의로운 검사가 되길 바란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Editor K, 사진 출처 = 이지북, 로앤비)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