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공식 홈페이지에 채용공고 숨겨 놓은 애플…"찾았다면 도전하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숨겨진 채용공고…'찾은 사람은 도전해보라!

글로벌 IT 기업 애플이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숨겨진 채용공고를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1일 미국 IT 전문 매체 지디넷(ZDNet)의 한 에디터는 애플 홈페이지에 숨겨져 있던 채용공고를 우연히 발견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디넷의 필진이자 사이버 보안 전문가인 잭 휘태커 씨는 트래픽 측정 프로그램을 이용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훑어보다가 채용공고를 발견했습니다.

이 채용공고는 알아볼 수 없는 문자로 그려진 애플의 사과 로고와 함께 '안녕하세요! 공고를 찾으셨군요.'라는 인사말로 시작합니다.

채용 직군은 시스템 엔지니어로, 신규 채용된 엔지니어는 수만 개의 서버와 수백만 개의 디스크를 다루며 1 엑사바이트(약 10억 기가바이트) 분량의 데이터를 담당하게 된다고 쓰여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숨겨진 채용공고…'찾은 사람은 도전해보라!
휘태커 씨는 "이 채용공고는 숨겨져 있지만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상태의 한 서버에 올라와 있었다"면서 "나처럼 이 채용공고를 발견한 사람이라면 한 번 애플에 지원해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 채용공고가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라온 것이 아니라 어딘가에 숨겨진 상태였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발견하는 것부터가 엔지니어를 채용하는 관문이었던 셈입니다.

휘태커 씨는 또 "채용공고 하나를 올릴 때도 이렇게 혁신적인 방법을 쓰다니 정말 애플답다"고 평하면서도 "나는 지원할 계획이 없지만 유능한 엔지니어들이 많이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트위터 Zack Whittake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