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여객기 바로 옆을 날아가는 전투기 '포착'…공포에 떤 승객들

여객기 바로 옆을 날아가는 전투기 '포착'…공포에 떤 승객들
일반인 승객들이 타고 있던 여객기 바로 옆으로 군 전투기가 근접 비행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9일 영국 스카이뉴스 등 외신은 영국 항공기 옆으로 프랑스 공군 전투기가 15분 이상 비행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18일 스페인 말라가에서 영국 버밍엄으로 향하던 영국의 저가 항공사 '제트투'의 항공기 승객들은 비행기 창밖을 봤다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비행기 바로 옆에 전투기가 속도를 맞춰 날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족과 함께 스페인 여행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가던 새라 해트필드 씨는 "전투기 밖에 쓰인 글자가 보일 정도로 가까웠다"면서 "승객들은 혹시 테러가 발생하는 게 아니냐며 공포에 떨어야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전투기는 약 15분 동안 여객기 바로 옆을 날다가 사라졌으며 다행히 이 항공기는 아무런 비상 상황 없이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왜 프랑스 공군 전투기가 영국 항공사의 비행기 옆을 날게 되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항공사 측은 "이 전투기는 명백히 우리 비행기를 따라붙고 있었던 것"이라며 "프랑스 당국에 전투기가 근접 비행하게 된 이유를 문의했고 공식적인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Sky News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