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끼 들고 달려드는 테러범 넷을 여성 스페인 경찰관 한 명이 사살

스페인 해안도시 캄브릴스에서 일어난 차량테러 당시 경찰관 한 명이 도끼와 흉기를 들고 달려든 테러범 4명을 침착하게 사살한 것으로 알려져 '영웅'으로 떠올랐습니다.

20일(현지시간) 일간 엘파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7일 새벽 스페인 카탈루냐 주 남부 해안도시 캄브릴스에서 일어난 차량돌진 테러에서 사살된 5명의 테러범 중 4명을 한 경찰관이 사격해 제압했습니다.

이 경찰은 동료 경찰관이 중상을 입은 긴박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총을 뽑아 자신과 동료 경찰에게 덤비는 테러범들을 차례차례 쏴 쓰러뜨렸습니다.

테러범들은 17일 새벽 캄브릴스 시내를 검은색 아우디 A3 승용차로 돌며 범행대상을 물색하던 중 해변의 시민들을 발견하고 이들에게 갑자기 차량을 돌진시켰습니다.

아우디 차량은 이 시민들을 들이받은 뒤 순찰 근무 중이던 경찰차와 충돌하고 뒤집혔습니다.

더는 차량 테러가 불가능해지자 차에 있던 범인 5명은 곧바로 내려 도끼와 칼을 들고 경찰차로 달려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중 네 명이 한 경찰관의 총에 사살돼 더 큰 참사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테러범 한 명은 500여m를 달아나다 다른 경찰관들에게 사살됐습니다.

테러범의 승용차와 부딪힌 경찰차에 함께 탑승했던 다른 경찰관은 중상을 입어 테러범 일당과 맞설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홀로 상황에 대처해야 했던 경찰관은 용의자 중 한 명이 입은 자살 폭탄 조끼를 본 이후에도 당황하지 않고 평소 훈련한 대로 냉철하게 대응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용의자의 자살 폭탄 조끼는 가짜로 드러났습니다.

스페인의 일부 언론은 이 영웅적인 경찰관이 여성이라고 전했지만,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카탈루냐 경찰청 대변인도 브리핑에서 "한 경찰관이 4명의 테러리스트를 제압한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지만, 해당 경관의 신원은 확인해주지 않았습니다.

이번 테러로 시민 1명(여성)이 숨지고 6명이 다쳤으나 이 경찰관이 아니었다면 더 큰 참사가 벌어질 뻔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