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콩고서도 산사태 참극…"사망자 최소 200명"

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서 산사태로 대규모 사상자가 난 데 이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난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산사태가 덮친 민주콩고 북동부 이투리주에서는 구조작업이 계속되면서 추정 사망자 수가 적어도 200명 이상 될 것으로 주요 외신들은 보고 있습니다.

압둘라 페네 음바카 이투리주 주지사는 19일 AP통신에 "실종자와 부서진 가옥의 수를 고려할 때 사망자가 최소 200명은 될 것"이라면서 "가옥 50채가 산사태로 파괴됐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방송은 19일까지 시신 60구를 수습했다면서 악천후가 계속돼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산사태는 집중 호우로 이 지역 앨버트 호수 주변의 토라 마을의 산비탈 일부가 붕괴하면서 발생했습니다.

이는 지난 14일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 수도 프리타운 외곽에서 홍수에 이은 산사태로 약 400명이 숨지고 600명이 실종된 참사 뒤 이틀 만에 벌어졌습니다.

아프리카 서부와 중부 지역에서는 열대 몬순 영향에 따른 호우에 산사태가 종종 일어나는 데다 이 지역의 열악한 배수 시설 탓에 인명 피해 사고도 자주 발생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