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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 판매 40%↓ 제빵 매출 20% 감소…달걀 값도↓

달걀 판매 40%↓ 제빵 매출 20% 감소…달걀 값도↓
지난 16일 오후부터 유통업계가 달걀 판매를 재개했지만 '살충제 달걀' 여파로 달걀 소비는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16일 이마트 147개 전 점포에서 달걀을 구매한 고객 수는 지난주보다 44%, 작년 동기보다 43% 각각 줄어들었습니다.

매출은 전주 대비 40%,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8% 하락했습니다.

점포당 달걀 환불 건수도 25건에 이르렀습니다.

롯데마트 역시 16일 달걀 판매를 재개한 저녁 7시 이후 달걀 매출액은 평소보다 절반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오후부터 정부 조사 결과 안전성이 확인된 달걀 판매를 재개한 농협하나로마트 역시, 최대 매장인 양재점의 경우 16∼18일 달걀 매출이 평소보다 40%나 줄어들었습니다.

빵을 만들 때도 살충제 달걀이 들어갈 것을 우려하고 있는 소비자가 늘면서, 대형 제빵 프랜차이즈 A업체도 17∼18일 매출이 전주보다 20% 이상 감소했습니다.

달걀 소비가 급감하면서 가격도 하락세로 나타나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샘플 조사 결과를 보면, 특란 중품 한 판 30개의 어제 소매 평균가격은 7천358원으로 14일 7천595원으로 상승했던 것과 비교하면 237원 내려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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