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래퍼 기리보이, 기부금 횡령한 기부 단체에 분노

[스브스타] 래퍼 기리보이, 기부금 횡령한 기부 단체에 분노
래퍼 기리보이가 후원 단체 '새희망씨앗' 대표의 횡령 소식에 분노했습니다.

지난 15일 기리보이는 '사단법인 새희망씨앗 회장과 대표가 기부금 128억 원을 횡령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는 내용의 기사를 캡처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래퍼 기리보이, 기부금 횡령 '새희망씨앗'에 분노
또 기리보이는 올해 6월과 7월 새희망씨앗에 돈을 이체한 거래 내역도 첨부하며 "매달 (기부)하고 있었는데 사기당함"이라고 덧붙이는 등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래퍼 기리보이, 기부금 횡령 '새희망씨앗'에 분노
앞서 지난 11일 사단법인 새희망씨앗 회장 A씨와 회사 대표 B 씨는 기부금을 횡령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4년 동안 결손가정 아이들에게 교육콘텐츠를 후원한다는 명목으로 4만 9천여 명을 속여 기부금 128억 원을 모았습니다.

이 중 2억 원만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나머지 돈으로는 아파트 구매, 해외 골프 여행, 요트 여행, 고급 외제차 구매 등 개인의 호화 생활에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기리보이 외에도 해당 단체에 후원했던 연예인과 수많은 기부자는 새희망씨앗이 어려운 아이들을 이용해 벌인 사기 행각에 분노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구성 = 오기쁨 작가, 사진 출처 = 기리보이 인스타그램, MV 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