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순실 낙하산 논란' 대우건설 박창민 사장 사임

'최순실 낙하산 논란' 대우건설 박창민 사장 사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 '낙하산 인사' 논란이 일었던 박창민 대우건설 사장이 오늘(14일) 전격 사퇴했습니다.

박 사장은 오늘 오전 대주주인 산업은행에 사의를 표명한 뒤 오후에 사퇴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최근 산업은행의 대우건설 매각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 '낙하산 논란'이 제기된 박 사장은 회사 매각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나오자 부담을 느끼고 사퇴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대우건설 노조는 박 사장의 '최순실 낙하산' 의혹과 관련해 대우건설의 대주주인 산업은행에 대한 감사청구를 감사원에 제기하고 현 체제에서 회사의 매각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대우건설은 보도자료에서 박 사장의 갑작스런 사임 결정 이유에 대해 "최근 선임 절차에 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일각에서 박 사장 사임과 대우건설의 매각 절차 중단을 요구하는 등 'CEO 리스크'가 생기자, 이로 인해 진행 중인 매각 작업에 차질을 빚을 것을 우려해 자진 퇴진을 결심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박 사장은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한 뒤 상임고문을 지내다가 작년 8월 대우건설 사장에 취임했으나 임기 1년 만에 불명예 퇴진을 하게 됐습니다.

대우건설은 당분간 수석부사장이 사장 직무를 대행하게 됩니다.

대우건설은 "박 사장 사임에 따른 경영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관 및 이사회 규정에 의거해 수석부사장이 사장 직무를 대행하며 조직과 수행 중인 사업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산업은행은 9월 말 대우건설 매각공고를 낼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