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유덕화, '조폭'으로부터 20년 동안 '연인 주리첸' 지켜온 사연

[스브스타] 유덕화, '조폭'으로부터 20년 동안 '연인 주리첸' 지켜온 사연
홍콩 배우 유덕화가 연인 주리첸의 존재를 무려 20여 년 동안 숨겨왔다고 해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타이완 매체 ET투데이는 타이완의 영화 평론가 마이뤄위의 말을 인용해 유덕화가 오랜 시간 연인을 공개하지 못한 비화를 전했습니다.

마이뤄위에 따르면 유덕화는 1981년 홍콩 TVB 공채 배우로 데뷔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주변에서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유덕화를 가만히 두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덕화, '조폭'으로부터 20년 동안 연인 주리첸 지켜온 사연
마이뤄위는 당시 홍콩 연예계에 조직폭력배 개입이 깊이 되어있었으며 당대 최고의 청춘스타였던 유덕화가 이들의 타깃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당시 조직폭력배는 유덕화에게 "여자친구 주리첸이 어디 사는지 안다"며 유덕화를 협박했고, 결국 유덕화는 여러 B급 영화에 강제로 출연하며 무려 20년 가까이 조직폭력배로부터 연인 주리첸을 보호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덕화, '조폭'으로부터 20년 동안 연인 주리첸 지켜온 사연
유덕화가 연인에서 아내가 된 주리첸의 존재를 공개한 것은 과거 주리첸의 부친상 장례식장에 참석하면서부터였습니다.

마이뤄위에 따르면 유덕화는 당시 사위 자격으로 장례식에 참석해 주리첸의 손을 잡고 자신이 남편임을 간접적으로 인정하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덕화, '조폭'으로부터 20년 동안 연인 주리첸 지켜온 사연
유덕화는 5살 연하의 말레이시아 미인대회 출신의 주리첸과 1985년부터 열애하다 지난 2008년 열애 23년 만에 백년가약을 맺고 팬들에게 정식으로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이후 유덕화는 지난 2009년 자신의 홈페이지에 인공수정으로 아이를 얻기 위해 주리첸과 미국에서 혼인신고를 했음을 밝혀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유덕화와 주리첸은 결혼 4년 만인 지난 2012년 첫 딸 류샹후이를 얻었습니다.

(구성 = 오기쁨 작가,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유덕화 공식 홈페이지)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