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다이어트 성공해 자연으로 돌아가는 태국의 '뚱보 삼촌' 원숭이

[뉴스pick] 다이어트 성공해 자연으로 돌아가는 태국의 '뚱보 삼촌' 원숭이
초고도 비만으로 화제가 된 태국의 원숭이가 다이어트에 성공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0일, 영국 텔레그래프는 엄격한 다이어트 후 자연으로 돌아가게 된 한 마카크 원숭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지난 4월, 태국 방콕 시의 방쿤티안에서 초고도 비만 상태인 원숭이가 발견됐습니다. 걸어 다닐 때 바닥에 배가 끌릴 정도였던 이 원숭이는 인터넷에서 '뚱보 삼촌'이라는 별명까지 얻었습니다.

태국 당국은 이 원숭이의 건강을 우려해 보호소로 데려갔습니다. 당시 이 원숭이의 몸무게는 27kg에 육박했는데, 이는 같은 종 원숭이의 평균 몸무게의 2배가 넘는 무게로 전해졌습니다.

보호소에서 다이어트에 돌입한 원숭이는 불량 식품을 끊고 채소와 과일만 먹는 엄격한(?) 식단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현재 몸무게는 24.7kg으로 이제는 배가 땅에 끌리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담당 수의사는 현재 매우 건강하며 자연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호당국은 이 원숭이가 처음 보호소에 왔을 땐 관광객들이 준 과자나 젤리 등에 맛이 들려 달지 않은 채소류를 잘 먹으려 하지 않았고, 스스로 먹이를 구하러 가지 않았다면서, 관광객들이 무분별하게 음식을 주는 행위를 멈춰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