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점점 어려워지는 미션"…'아이돌마스터' 소녀들, 뮤비 제작 도전

"점점 어려워지는 미션"…'아이돌마스터' 소녀들, 뮤비 제작 도전
'아이돌마스터' 소녀들이 이번엔 뮤직비디오 제작에 직접 뛰어든다.

11일 방송될 SBS funE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극본 신혜미 원영실, 연출 박찬율, 제작 IMX/이하 '아이돌마스터.KR') 16회에선 소녀들이 데뷔를 위한 '리얼걸프로젝트' 서바이벌의 4번째 미션 주제로 뮤직비디오 제작이 등장한다.

‘리얼걸프로젝트’는 걸그룹 데뷔 자리를 두고 데뷔조, 루키조로 나뉜 10명의 소녀들이 5번의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매 대결마다 주어지는 미션 과제가 달라 각 대결이 치러질 때마다 미션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 왔고 서바이벌이 진행될수록 어려워지는 미션에 흥미도 배가됐었다.

첫 번째 미션은 걸그룹 안무 소화, 두 번째는 보이그룹 커버, 세 번째는 하나의 곡을 작사와 편곡으로 재탄생시키기로 점차 그 난이도가 높아져 온 가운데 잠시 대결을 중단했던 소녀들이 서바이벌을 재개하며 네 번째 미션을 알렸다.

지난 방송에선 미션에 대한 정확한 과제가 주어지지 않았지만, 이번 방송에선 또 다른 미션인 뮤직비디오 제작 과제가 주어질 예정으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정식 데뷔를 한 아이돌 그룹들도 뮤직비디오를 직접 제작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소녀들에게 만만치 않은 미션이 될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이를 증명하듯, 방송에 앞서 선공개 된 사진 속 소녀들은 프로듀서 강신혁(성훈 분)의 미션 발표에 깜짝 놀라 눈이 휘둥그레진 모습이다. 이에 소녀들이 어떤 콘셉트로 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지,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은 어떻게 진행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돌마스터.KR' 관계자는 "미션이 진행될수록 어려워진다. 재미뿐만 아니라 소녀들의 성장하는 모습이 더 잘 드러나기 위한 장치의 일종이다"라며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면서 많은 에피소드가 탄생할 예정이다. 꽤 복잡한 미션인 만큼 연습생들이 잘 헤쳐 나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속 '리얼걸프로젝트'는 현실에서 실제 걸그룹으로 재탄생, 싱글앨범 '핑퐁게임'을 발매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 방영일인 11일 저녁에는 드라마 촬영장소이기도 한 서대문 창천문화공원에서 직접 팬들을 찾아가는 버스킹도 진행한다.

'아이돌마스터.KR' 16회는 11일 오후 6시 30분 SBS funE 채널에서 방송되고, 밤 11시 SBS 플러스, 일요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사진=IMX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