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세계지도에서 북한을 찾아보세요!"…미국인들에게 물었더니

유지원 웹PD,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08.10 15:08 수정 2017.08.11 15:14 조회 재생수44,499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세계지도에서 북한을 찾아보세요!미국 트럼프 정부가 북한을 향해 '화염과 분노' '정권의 종말' 등 초강경 메시지를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흥미로운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8일 미국 ABC 방송의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는 거리의 미국인들에게 북한에 관해 물어봤습니다.
 

방송인 지미 키멜은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약 75%가 북핵을 중대한 위협이라 인식하고 있다"고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키멜은 "미국인들이 북한에 대해 실제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할리우드 거리에 나가 물어보겠다"고 전했습니다.

"북핵이 미국에 중대한 위협인가?"라는 리포터의 질문에 대부분의 응답자는 자못 심각한 표정으로 "그렇다"라고 대답합니다.
'세계지도에서 북한을 찾아보세요!리포터가 이어 "그렇다면 북한의 위치는 어디인지 알려 달라"며 세계 지도를 내밀자 모두가 당황하며 대답을 망설였습니다.
'세계지도에서 북한을 찾아보세요!유럽, 중동, 중국 근처를 가리키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지만 심지어 호주를 가리키거나 미국 바로 위에 있는 캐나다를 지목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세계지도에서 북한을 찾아보세요!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중대 위협이라면서 북한 위치조차 모르는 미국인의 현주소를 제대로 꼬집는 방송'이라는 반응을 내놨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사진 및 영상 출처= 유튜브 Jimmy Kimmel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