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불필요한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큰 인기

[뉴스pick] 불필요한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큰 인기
불필요하게 가입했던 웹사이트를 한번에 탈퇴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겨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오늘(8일)부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www.eprivacy.go.kr)'에서 휴대전화 본인확인 내역 조회와 불필요한 웹사이트 탈퇴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기존에 아이핀, 주민등록번호는 물론 휴대전화에 의한 본인확인 내역을 모두 조회할 수 있게 됐습니다.

휴대전화는 2012년 12월 본인확인 수단으로 지정된 뒤로 전체 본인확인 건수의 95%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뉴스pick] 불필요한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큰 인기 (사진 = 픽사베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캡처')
이용자는 클린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 주민번호·아이핀·휴대폰 인증을 통해 가입한 웹사이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는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도용이 의심되는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KISA는 회원 탈퇴 요청이 들어오면 관련 업무를 대행 처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보해 줍니다.

현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의 일평균 접속건수는 약 1만 건, 인증 내역 조회는 약 3천 건, 회원탈퇴 신청은 약 400건에 달합니다.

행안부는 내년에 공인인증서에 의한 본인확인 내역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오늘 사이트 공개 이후 너무 많은 접속자가 몰리면서 한때 사이트가 마비되는 현상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사진 = 픽사베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