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분만 투자해!…오늘의 시사상식, '비트코인' 그게 뭐야?

'최재영 기자의 3분 완성 시사상식'의 주제는 '비트코인'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의 거래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비트코인은 가상 화폐입니다. 지폐나 동전과 같이 실체 없습니다. 단지 온라인에서만 거래할 수 있는 가상 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은 컴퓨터로 연산문제를 풀면 대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너무 어렵습니다. 전문가가 고성능 컴퓨터로 1~2달은 매달려야 풀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돈을 주고 사는 게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비트코인의 단위는 BTC입니다. 주식처럼 1BTC는 거래가격이 있습니다. 현재 1BTC는 3,465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가지고 싶으면 온라인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현금을 주고 사는 게 가장 일반적인 거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의 가치는 급격하게 변합니다. 3일 만에 1,200달러에서 600달러로 떨어진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보호해 줄 법적인 보호 장치도 아직 없습니다. 

기획 하현종, 최재영 / 구성 홍민지 / 촬영 양두원 / CG 김태화, 김혜린 / 진행 강민주 인턴 / 편집 박진훈


(SBS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