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강에 쏟아진 6만 개의 오리 인형…'훈훈한 이유'

현지 시간으로 지난 3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강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덤프트럭에 가득 찬 노란색 물체들이 강 위로 쏟아집니다.

자세히 보니 선글라스를 낀 귀여운 오리 인형 '러버 덕 더비'가 보입니다.

지금 뭘 하나 했더니 한꺼번에 떨어진 뒤 제일 먼저 결승선을 넘는 오리가 우승하는 '고무 오리 경주'가 열린 것이었습니다.

이날 동원된 오리 인형만 6만 개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귀여운 오리의 습격에 시선을 빼앗긴 시민들도 강가로 하나둘 모여들어 구경합니다.

시민들은 경주에 참여한 오리를 살 수 있고요, 오리 모양 과자와 장난감도 살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경주는 모금 행사의 일환이었는데요, 지난 1968년 이후 매년 이곳에서 열리는 '장애인 스포츠 축제'를 위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귀여운 고무 오리 '더비'와 함께 즐기는 이 경기만으로 4억 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모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지 매체들은 재미와 의미를 모두 챙긴 이 행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습니다.

'영상 픽' 김도균입니다.

(기획 : 김유민, 구성 : 조도혜, 편집 : 한수아,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인스타그램 specialolympicsillinoi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