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전 도심서 심야에 조폭 10여명 다른 조직원 집단폭행

대전 도심서 심야에 조폭 10여명 다른 조직원 집단폭행
심야에 대전 도심에서 조직폭력배들이 다른 폭력조직 구성원을 일방적으로 집단 폭행한 뒤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조직원들은 최근 수차례 서로 폭행하고 보복하는 범행을 되풀이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4일) 새벽 3시쯤 대전 서구 주택가 한 골목에서 대전 A파 조직원 10여 명이 B파 조직원 C씨를 둔기로 마구 때린 뒤 달아났습니다.

차량 5대를 나눠 탄 A파 조직원들은 C씨가 운전하던 승합차가 골목에 들어서자 갑자기 앞과 뒤를 가로막은 뒤 유리창을 깨고 C씨를 차량 밖으로 끌어내렸습니다.

당시 C씨 차량에는 유흥주점에서 일하는 속칭 '보도방 도우미'가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파 조직원들에게 둔기로 폭행당한 C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집단폭행이 일어난 곳은 늦은 시간에도 유동 인구가 많은 곳으로, 사건을 목격한 시민들은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또 C씨가 치료받는 병원 응급실에도 몸에 문신을 한 B파 조직원 10여 명이 몰려와 일반 환자와 보호자들을 불안에 떨게 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 나가 탐문을 하는 등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A파와 B파는 수년 전부터 최근까지 세력 다툼 및 위력과시를 위해 조직원 간 집단폭행을 일삼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에는 폭력조직원과 추종세력 70여 명이 기소돼 한꺼번에 재판을 받으면서 경찰이 법정 앞에서 대기하는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3년 7월 상대 조직원에 대해 집단 보복 폭행을 하려 하거나 기강을 잡기 위해 후배 조직원을 때리는 등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