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팔아야 하나" 불안한 집주인들…수억 낮춘 급매물도

<앵커>

정부가 어제(2일) 초강력 대책을 내놓자 뜨거웠던 부동산 시장에는 찬바람이 붙고 있습니다. 중개업소에는 집을 팔 수 있냐는 문의가 몰리고 있고, 값을 수억 원까지 낮춘 급매물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강 기자가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기자>

서울 강남구의 한 공인 중개업소, 오늘부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고 관련 규제가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불안한 집주인들의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정지심/강남지역 공인중개업소 대표 : (아파트를) 팔 수 있을까 없을까, 내가 이번에 (규제에) 묶이는 게 아닌지 그걸 제일 불안해하는 모습입니다.]

계속되는 불법 전매 단속에 문을 걸어 잠근 중개업소들도 상당수 보입니다. 가격을 많이 낮춘 급매물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홍 모 씨/강남지역 공인중개사 : 이번에 좀 강력하게 대책이 나오는 바람에 어제 급하게 (매물이) 나왔는데요, 기존 시세보다 한 4~5천만 원 좀 낮게 나왔습니다.]

서울 서초구에서는 28억 원에 거래되던 아파트가 어제 정부 발표 직후 2억 원 낮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아파트 주민 : 주민들 사이에서 2~3일 전부터 '어떤 규제가 나올 거다'라고 얘기는 돌긴 했었거든요. 아파트 주민 그런 거 조금 민감하게 아셨던 분들이라든지 (그런 분들이 싸게 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동안 들떠 있던 분양시장도 숨 고르기 양상입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예비청약자가 몰렸던 강남의 한 모델하우스에는 방문객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강력한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지 하루밖에 되지 않아 아직 시장의 반응은 도드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곳 서울 강남의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긴장감은 역력합니다.

(영상편집 : 조무환, VJ : 유경하)  

▶ "강남 집값 지극히 비정상적"…강력 메시지 보낸 靑
▶ 적용 시기 다른 부동산 규제…양도세는 언제부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