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당신 아들을 납치했다" 자작극 벌인 대학생의 황당한 변명

[뉴스pick] '당신 아들을 납치했다
한 남성이 스스로 '납치'됐다고 가족을 속인 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홍콩 매체 사우스 차이나 모닝 모스트는 이런 황당한 짓을 벌인 중국의 대학생 주 모 씨의 사연을 보도했습니다.

지난 13일 밤, 중국 산시 성에 사는 주 씨의 가족들은 그가 납치됐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대학교 신입생인 주 씨는 당시 가족들에게 여름 방학 동안 일할 곳을 찾겠다며 장쑤 성의 타이저우 시로 떠난 상태였습니다.

납치범은 가족들에게 문자로 협박했습니다. 주 씨를 살리고 싶다면 10만 위안, 우리 돈 1천 7백만 원에 달하는 돈을 내놓으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또 주 씨의 장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다며 협박하면서, 온몸이 묶여 재갈을 한 상태로 물을 맞는 주 씨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뉴스pick] '당신 아들을 납치했다
고민하던 주 씨의 가족은 경찰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경찰은 영상에 담긴 배경을 통해 주 씨가 머무르는 호텔을 추정하고 현장을 급습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이들이 도망갔다고 판단했습니다. 주 씨는 계속 전화도 받지 않았고, 방에는 물을 뿌린 자국과 옷, 담배꽁초 등으로 어지럽혀진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뉴스pick] '당신 아들을 납치했다
그런데 잠시 후, 주 씨는 아주 멀쩡한 모습으로 호텔방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수상히 여긴 경찰에게 이 모든 건 '장난'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자리를 구하겠다며 이곳으로 왔지만 일자리를 구하는 건 쉽지 않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돈도 모두 동난 상태였다고 합니다.

경찰은 이런 과정에서 가족에게 돈을 받아내기 위해 이런 짓을 벌인 것으로 추정했지만, 주 씨는 자못 황당한 변명을 내놨습니다.

자신이 어릴 적부터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했고, 자신에 대한 부모님의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이런 납치 행각을 벌였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주 씨와 그의 범행을 도운 2명의 공범은 경찰에 의해 구금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