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일본 방송에 한복 입고 출연했던 이정현…"출연 금지도 각오"

[스브스타] 일본 방송에 한복 입고 출연했던 이정현…"출연 금지도 각오"
영화 '군함도'가 개봉 6일 만에 450만 관객을 모으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이정현의 과거 일화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정현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던 지난 2004년 일본 새해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한복을 입고 출연했습니다.
일본 방송에 한복 입고 출연했던 이정현
당시 '홍백가합전' 제작진은 이정현에게 일본 전통 의상인 기모노를 입어달라고 부탁했지만 이정현은 이를 거부하고 직접 준비한 한복을 입고 출연했습니다.

이정현은 다른 방송 출연 금지까지 각오하며 한 행동이었지만, 뜻밖에 일본 방송 관계자들과 국내 누리꾼들로부터 호평이 쏟아지면서  '한복 특집 방송'까지 제작되는 등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이에 대해 이정현은 지난 2011년 한 방송에서 "한복을 입음으로써 외신 기자들에게 주목을 더 많이 받고 반응도 아주 좋고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이 생긴다"고 말하며 한복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정현은 영화 '군함도'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오말년 역을 맡아 강인한 조선 여인의 모습을 그려내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구성 = 오기쁨 작가, 사진 출처 = NHK '홍백가합전' 방송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