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주선 "당도 속고 국민도 속아…秋 정치적·법적 책임져야"

"국민과 피해자에 진심으로 죄송…재발 방지·혁신 조치 강구"

박주선 "당도 속고 국민도 속아…秋 정치적·법적 책임져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제보조작'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 "저희 당도 속았고 국민도 속았다. 그렇지만 국민 여러분에게는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박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의원총회 연석회의에서 "국민의당은 당 진상조사위를 출범시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없이 관련된 모든 당직자에 대해 철저히 진상조사를 해왔으며, 당의 진상조사로 밝혔던 사실관계와 오늘 검찰이 밝힌 사실관계는 한치도 차이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저희는 보탬이나 숨깁없이 있는 그대로 진상을 밝혔지만, 그에 대해 법률적용을 하고 법률적 평가를 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그건 검찰의 몫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유미씨 외에 이준서 김성호 김인원 3인이 구속 또는 불구속 기소된데 대해 "저희가 법률적 평가를 할 입장은 아니지만, 이들의 유무죄는 법원의 공정하고 엄정한 재판절차에 의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사건에 대한 우리 당의 입장을 정리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혁신적 조치를 강구할 필요가 있다"며 안철수 전 대표가 연석회의에 참석한데 대해 "정치적, 도의적 측면에서 사과를 했던 안 전 대표가 당 차원에서 사과를 논의한다는 소식을 듣고 자발적으로 참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비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언론인터뷰에서 국민의당을 겨냥해 '민심과 배치되는 정당은 자연 소멸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 데 대해 "집권여당의 대표로서의 품위를 손상하고 자질마저 의심받게 하는 정치적 공격을 해왔다"고 반발했습니다.

이어 "일고의 대응할 가치도 없고 그 필요성도 느끼지 않아 무시해버리고 언급을 안 하려고 했는데, 검찰수사가 종결되고 그 결과가 밝혀진 마당에 추 대표의 험담과 모욕적 언사를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