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트와이스' 노래 실력 논란 일으킨 영상…누리꾼 설왕설래


걸그룹 트와이스가 때아닌 실력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력 들통난 트와이스 직캠'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지난해 트와이스가 'TT'로 활동하던 당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가졌던 앵콜 무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트와이스는 1위를 차지하고 소감을 말한 뒤 앙코르 무대를 가졌는데요, 어느 정도 목소리가 녹음된 버전이 아닌 멜로디만 있는 반주가 나오자 트와이스 멤버들은 순간 당황했습니다.

트와이스 멤버들은 이내 상황을 파악하고 노래를 이어갔지만, 앙코르 무대인만큼 1위를 한 기쁨을 만끽하느라 노래 부를 타이밍을 놓친 멤버도 있었습니다.
'트와이스' 노래 실력 논란 일으킨 영상
글쓴이는 "앙코르 무대에서 음향 하나도 안 섞인 쌩 MR 나오니까 멤버들 단체로 당황"이라며 "결국 나연이 다른 멤버들 가창력 똥망인거 감춰주려고 같이 불러줌"이라는 글을 덧붙였습니다.

이어 "나연이 같이 불러주는데도 미나 삑사리 작렬, 쯔위는 딸랑 3초 부르면서 삑사리. 채영은 양심 없이 입만 뻐끔뻐끔. 지효 정연만 혼자 부를줄 알지만 헉헉대며 불렀다. 너희들 가수 맞니? 연습좀 하고 나오자 제발 부탁이야"라며 트와이스의 노래 실력을 혹평했습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노래를 왜 저렇게밖에 부르지 못하나", "언제까지 성장기를 봐야하냐"며 지적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앙코르 무대니까 가볍게 즐긴 것 같다", "본무대도 아닌데 괜한 트집 잡는 것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하며 반박했습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달 일본에서 앨범 '#TWICE'를 발표하고 2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구성 = 오기쁨 작가, 사진 출처 = 유튜브 'M2')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