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갑자기 쓰러진 버스 승객…기사와 승객, 경찰의 '혼연일체' 구조작전

[뉴스pick] 갑자기 쓰러진 버스 승객…기사와 승객, 경찰의 '혼연일체' 구조작전
버스 기사와 승객이 경찰과 함께 의식 잃은 환자를 구해낸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26일) 페이스북 페이지 '실시간대구'에는 "시민의 생명을 살린 버스 기사님과 시민들 그리고 대구경찰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이름으로 사연 하나가 소개됐습니다.
버스기사의 기지로... 의식 잃은 승객 구한 사연 화제
작성자는 " 지난 24일 월요일 오전 9시쯤 시내버스 안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여성 승객분께서 신호대기중에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습니다"라며 글을 시작했습니다.

작성자는 "마침 버스 기사가 파출소를 경유하는 걸 알고 차를 재빨리 세우고 직접 그곳으로 달려가 방문신고를 했다"며 "경찰관분들이 의식 잃은 승객을 보고 119 구급대에 신고를 하셨다"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버스기사의 기지로... 의식 잃은 승객 구한 사연 화제
버스 기사가 신고를 하러 간 사이 다른 승객들은 쓰러진 승객의 의식을 깨우거나 가족이나 주변 사람에게 전화로 상황을 전달하는 등의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경찰관들은 구급차가 올 때까지 시간이 지체될 것으로 판단해 구급차가 대기하고 있는 곳으로 환자를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작성자는 "쓰러진 승객을 앉힐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버스에 태운 상태로 위급한 승객의 의식상태를 살펴 가며 이동했다"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버스기사와 승객, 경찰의 콜라보... 의식 잃은 승객 구한 사연 화제
버스 기사의 운전으로 버스가 구급차와 경찰차 대기장소에 도착한 뒤 승객은 안전하게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이들의 신속한 대처로 의식을 잃었던 승객은 다행히 곧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출처=페이스북 페이지 '실시간대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