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용 증인 출석한 최순실…모든 질문에 '침묵 일관'

<앵커>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 최순실 씨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습니다. 자발적으로 나온 거라면서도 특검을 신뢰할 수 없다며 모든 질문에 침묵으로 일관했습니다.

민경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순실 씨는 오늘(2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판에 증인으로 나왔지만, 특검 측 신문이 시작되자마자 "증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최 씨는 재판장에게 "지난번 이 재판에 나와서 전부 진술하려 했는데 딸 유라가 먼저 나와 혼선을 빚었다"며 "특검을 신뢰할 수 없어 증언을 거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벽 2시부터 9시까지 어디서 유치했는지 부모로서 당연히 물어볼 상황이었는데 특검이 이야기를 안 했다"면서 "본인이 자진해서 나왔다고 해도 위법한 거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 씨가 "자발적으로 나온 것"이라고 강조하자 재판장은 "그럼 왜 나온 것이냐"고 물었고 이에 최 씨는 "나오라고 해서 나왔다"고 답했습니다.

재판장이 "이 자리는 증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자리가 아니라 검찰과 변호인, 재판부의 질문에 답하는 자리"라고 지적하고 특검도 "신뢰할 수 없다는 건 증언 거부 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형사처벌 받을 우려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지만, 최 씨는 '증언을 거부한다'고 말하거나 침묵으로 일관했습니다.

결국, 특검 측은 신문을 그만뒀고, 변호인 측은 최 씨에게 질문할지를 오후 재판에서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