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丁의장 "與도 野도 부끄러운 패자…국회 반성해야"

丁의장 "與도 野도 부끄러운 패자…국회 반성해야"
정세균 국회의장은 "추경안 심사 과정에서 국회가 너무 부끄러운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렸다"며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의장은 국회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된 직후 "시간이 오래 지연됐지만 여야가 의논해 오늘 예산안을 처리한 것은 불행 중 다행스러운 일"이라면서도 "그 과정에서 승자는 없었고 여당도 야당도 패자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정 의장은 "국정이 여러 가지로 어렵고 민생이 어려운데도 국회에서는 정쟁이 난무했다"며 "국민의 눈높이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국회를 운영한다면 국회의 존립 의의가 지속해서 하락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저부터도 항상 협치를 실천하고 국민을 제대로 섬겨야 한다고 노력해왔지만, 부족한 점이 얼마나 많았는지를 다시 한 번 반성한다"며 "여야 의원 모두가 왜 우리가 이 자리에 있는지, 우리 책무가 뭔지를 신중하게 성찰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정 의장은 "우리는 정당 당원이기 이전에 국회의원이고, 국회는 행정부를 견제하는 역할을 하면서 정파적 이해관계에 너무 치우친다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