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오랜만에 미소 지은 박근혜 전 대통령…교도관과 대화까지

[뉴스pick] 오랜만에 미소 지은 박근혜 전 대통령…교도관과 대화까지
법원에 출석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재판에 나올 때와 사뭇 달라진 표정을 지은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21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가 진행하는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한 40차 공판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 도착했습니다.
박근혜 발가락 완화 출석 교도관 미소
법원 주차장에 도착한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4일 법원에 출석할 때 입었던 것과 같은 회색 정장을 입은 모습이었습니다.

호송차에서 내린 박 전 대통령은 발가락 부상에 따른 고통 때문인지 하이힐이 아닌 샌들을 신고 여성 교도관의 부축을 받으며 천천히 걸음을 뗐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발가락을 다치기 전 굽이 높은 구두를 신고 법원에 출석하는 모습이 취재진에게 포착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근혜 발가락 완화 출석 교도관 미소
박 전 대통령은 자신을 부축해주는 교도관을 향해 감사의 인사를 건네는 듯 엷은 미소를 지어보이며 무언가 말을 건네기도 했습니다.

지난 14일 재판 출석 때 교도관의 손을 붙잡고 절뚝이면서 걸으면서 굳은 표정을 지었던 것과는 몸 상태나 기분이 달라 보였다고 현지 취재진은 전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재판 때 걸음을 뗄 때마다 여러 번 자신의 발을 불안한 듯 바라봤고 법정 안에서도 자신의 팔과 허리를 잡아주는 두 명의 여성 교도관의 부축을 받았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은 왼쪽 팔만 교도관에게 부축 받은 상태로 크게 불편함이 없이 걸음을 옮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근혜 발가락 완화 출석 교도관 미소
교도관과 대화를 나누는 표정으로 볼 때 박 전 대통령의 발가락 통증이 부상 초기보다 많이 완화된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발가락 부상으로 지난 10일과 11일, 13일에 재판에 불출석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달 초 구치소에서 왼쪽 네 번째 발가락을 문지방에 심하게 부딪혔고 이후로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