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어머니 위해 20년 동안 여자 옷을 입어 온 중국의 남성


중국의 남다른 효자의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5일, 중국의 미디어 스타트업 매체인 '페어 비디오'는 어머니를 위해 20년간 여자 옷을 입고 지내 온 중국의 한 남성에 관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주인공은 중국 광시장족자치구 구이린시에 사는 한 50세 남성입니다. 그런데 그에겐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여성의 옷을 입고 있다는 겁니다.

이 남자는 중국 여성들이 주로 입는 일종의 원피스인 청삼을 입고 어머니에게 만두를 먹여주고 정성스레 안마를 해주기도 합니다.

왜 이런 옷을 입는지 물어봤더니, 여동생의 죽음 이후 어머니는 딸을 너무 그리워해 정신 질환을 앓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도중 주변에서 '딸이 돌아오면 어머니가 달라질 것이다'라는 조언을 듣게 됐습니다.

고민하던 그는 힘들어하는 어머니를 안정시키기 위해 그는 여자 옷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습을 본 어머니가 너무나 기뻐했고, 이후 그는 이런 스타일을 고집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남성복은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실제 어머니는 아들을 가리키며 '그녀는 내 딸이에요. 다른 딸이 죽고 이제 이 아이가 내 딸이 되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를 위해 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그는 주변에서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는 "왜 사람들이 저를 비웃는 것에 대해 두려워해야 되는가"라며 당당했습니다.

이 영상은 중국의 SNS인 웨이보에서만 437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여러 중국 매체에 보도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Pear Video)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