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탈북녀 이소율 "재입북 임지현, 협박과 고문당한 것이 확실하다"

[뉴스pick] 탈북녀 이소율 "재입북 임지현, 협박과 고문당한 것이 확실하다"
탈북자 출신으로 텔레비전과 1인 방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이소율 씨가 최근 재입북 논란이 일고 있는 임지현 씨에 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소율 씨는 지난 17일 자신의 1인 방송에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린다. (임지현 씨가) 잡혀간 것인지 자발적인 것인지 확인이 안 된 상태라 뭐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라며 말을 꺼냈습니다. 
임지현 탈북 재입북
이소율 씨는 우선 임지현 씨가 남한으로 내려오게 된 경위가 북한 정권의 지령을 받고 내려온 간첩이기 때문은 아닐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소율 씨는 "간첩은 아닐 것이다. 간첩일 경우 신변을 숨겨야 하는데 그렇게 공개적으로 활동하며 북한을 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소율 씨는 임지현 씨가 영상에서 남한을 비판하는 발언을 한 데에 대해서는 "어떤 상황이었든 간에 (중요한 것은) 이 사람이 붙잡혀나갔다는 거다. 자발적이든 잡혀나갔든 이 사람은 살기 위해 한국을 공격하는 발언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소율 씨는 "북한이란 나라 알지 아시느냐. 인권이 없고 무서운 나라다. 살기 위해 한국을 욕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소율 씨는 임지현 씨가 현재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고 강하게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임지현 탈북 재입북
이소율 씨는 "한국에 살 때 (임지현 씨의 눈은) 엄청 초롱 초롱했다. (지금은) 누가 봐도 협박당하고 고문당한 사람 얼굴이지 않나. 얼굴도 비대칭이고. 맞은 건지…"라고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이소율 씨는 또 "마지막 영상 봤느냐. 울면서 '저는 쓰레기입니다'라고 하지 않느냐. 북한에서 이렇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거다. 고문과 협박, 부모님도 (북한에)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얘기해야 살려주겠다고 하면 어쩔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임지현 탈북 재입북
지난 2014년 탈북한 뒤 TV 조선의 '모란봉클럽' '남남북녀' 등 북한 관련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왔던 임지현 씨는 최근 북한 정부가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대남 선전 방송 '우리민족끼리' 유튜브의 '반공화국모략선전에 리용되였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이라는 동영상에 출연해 놀라움을 줬습니다.
 
임지현 씨는 이 영상에서 "잘 먹고 돈도 많이 벌 수 있다는 환상으로 남조선에 가게 됐다. 돈을 벌기 위해 술집 등을 떠돌아다녔지만 돈으로 좌우되는 남조선에서 육체적, 정신적 고통만 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임지현 씨는 영상 중간에는 울먹이면서 "저는 천만번 죽어도 씻지 못할 죄를 지었다. 조국을 배반하고 남조선으로 도주한 것만으로 죽을죄인데 낳아주고 키워준 고마운 어머니 품에 칼을 박으려고 날뛰었다"고 말했습니다.
 
( 사진 출처 = 우리민족끼리 유튜브 캡쳐, TV조선 유튜브 캡쳐, 이소율 씨 인스타그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